SKIP NAVIGATION

본문바로가기

원장인사말

세계로 뻗어나가는, 신라대학교 일반대학원

신라대학교 일반대학원에 관심을 가지고 방문하여 주신 여러분을 진심으로 환영합니다.

신라대학교는 2018년에 개교 64주년을 맞이하는 빛나는 역사와 전통을 가진 명문 대학입니다.

홍익인간(弘益人間)과 박애육영(博愛育英) 이념에 입각한 인류공영의 실현이 우리 대학원의 교육이념이며, 인간존중의 지성인 육성, 창의력있는 전문인 육성, 사랑과 봉사의 민주시민 육성이 우리 대학원의 교육목표입니다.
 
이를 실현하기 위하여 21세기 세계화, 개방화, 정보화에 따른 사회적 모든 영역에서의 변화를 우수한 교수진과 충분한 연구 환경을 구축하여 실무와 이론을 겸비한 전문적인 교육을 실시함으로서 각 분야에서의 지도자적 인재를 양성하는데 최선을 다하고 있습니다.
 

1981년에 개원한 우리 일반 대학원은 현재 인문사회, 자연과학, 공학, 예체능 등 여러 분야에 걸쳐 현재 석사과정 26개 학과, 박사과정 18개 학과를 개설 운영하고 있으며, 2017년 3월 현재 명예박사 10명, 박사150명 석사 1,431명을 배출하였습니다. 또한 우리 일반대학원에는 현재 여러 나라의 유학생들이 공부하고 있으며, 많은 학생들이 졸업하여 지도적 역량과 능력을 발휘하고 있습니다.


신라대학교 일반대학원은 이러한 가치와 정신으로 학문을 연마하는 바탕을 마련하고, 그 연구의 산물을 정확하게 평가하고 인정하는 일을 수행하여 왔고, 계속 정진할 것입니다.


여러분들도 우리 대학원에서 널리 인간을 이롭게하는 큰 꿈을 이루기 위하여 함께하기를 기대하고 환영합니다.

신라대학교 일반대학원 대학원장 이재화